(토마토 추천영화)‘암수살인’ 외 4편



크게 크게 작게 작게 2018-10-12 오전 11:13:0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암수살인은 상영금지가처분 신청 문제로 자칫 개봉 자체가 불투명했었다. 하지만 개봉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흥행 역주행을 펼쳤다. 사실 소재는 독특하지만 전개 방식은 전형성을 벗어나지 못한 구성이다. 그럼에도 흥행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은 베놈의 예상 밖 부진에 대한 반사이익 같다. 히어로 영화 최초의 빌런을 주인공으로 내세웠지만 관객들이 기대했던 파격을 빗겨간 모습이다. 캐릭터 특유의 혼돈과 이중성도 그리 잘 드러나지 못해 실망감을 드러내는 관객들이 많다. 의외로 한지민 주연의 미쓰백이 저예산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첫 출발이 눈길을 끈다. (12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 암수살인
 
주연: 김윤석, 주지훈, 진선규
감독: 김태균
개봉: 103
누적 관객 수: 228868
 
수감된 살인범 강태오(주지훈)는 형사 김형민(김윤석)에게 추가 살인을 자백한다. 형사의 직감으로 자백이 사실임을 확신하게 된 형민은, 태오가 적어준 7개의 살인 리스트를 믿고 수사에 들어간다. “이거 못 믿으면 수사 못한다. 일단 무조건 믿고, 끝까지 의심하자.” 태오의 추가 살인은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암수사건. 형민은 태오가 거짓과 진실을 교묘히 뒤섞고 있다는 걸 알게 되지만 수사를 포기하지 않는다. 그러나 다가오는 공소시효와 부족한 증거로 인해 수사는 난항을 겪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제목만 새롭다
토마토 별점: ★★
 
 
 
◆ 베놈
 
주연: 톰 하디, 미셸 윌리엄스, 리즈 아메드
감독: 루벤 플레셔
개봉: 103
누적 관객 수: 2755663
 
진실을 위해서라면 몸을 사리지 않는 정의로운 열혈 기자 에디 브록’. 거대 기업 라이프 파운데이션의 뒤를 쫓던 그는 이들의 사무실에 잠입했다가 실험실에서 외계 생물체 '심비오트'의 기습 공격을 받게 된다. ‘심비오트와 공생하게 된 에디 브록은 마침내 한층 강력한 베놈으로 거듭나고, 악한 존재만을 상대하려는 에디 브록의 의지와 달리 베놈은 난폭한 힘을 주체하지 못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너무 귀엽게 난폭했다
토마토 별점: ★★★
 
 
 
◆ 미쓰백
 
주연: 한지민, 김시아, 이희준
감독: 이지원
개봉: 1011
누적 관객 수: 3 2323
 
스스로를 지키려다 어린 나이에 전과자가 되어 외롭게 살아가던백상아’(한지민). 누구도 믿지 않고 아무것도 마음에 두지 않던 어느 날 나이에 비해 작고 깡마른 몸, 홑겹 옷을 입은 채 가혹한 현실에서 탈출하려는 아이지은’(김시아)을 만나게 된다. 왠지 자신과 닮은 듯한 아이지은을 외면할 수 없는상아지은을 구하기 위해 세상과 맞서기로 결심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게 현실이란 게 더 영화스럽다
토마토 별점: ★★★
 
 
 
◆ 스타 이즈 본
 
주연: 브래들리 쿠퍼, 레이디 가가
감독: 브래들리 쿠퍼
개봉: 109
누적 관객 수: 6 6636
 
노래에 놀라운 재능을 가졌지만 외모에는 자신이 없는 무명가수 앨리(레이디 가가)는 공연을 하던 바에서 우연히 톱스타 잭슨 메인(브래들리 쿠퍼)을 만나게 된다. 자신의 모든 것을 사랑해주는 잭슨의 도움으로 앨리는 자기 안의 열정을 폭발시키며 최고의 스타로 거듭나지만, 잭슨은 어린 시절의 상처와 예술가적 고뇌 속에서 점점 무너져가는데.
 
토마토 추천평: 레이디 가가의 민낯을 본 것만으로 만족
토마토 별점: ★★
 
 
 
◆ 안시성
 
주연: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배성우, 엄태구, 박병은
감독: 김광식
개봉: 9 19
누적 관객 수: 528116
 
천하를 손에 넣으려는 당 태종은 수십만 대군을 동원해 고구려의 변방 안시성을 침공한다. 20만 당나라 최강 대군 vs 5000명의 안시성 군사들. 40배의 전력 차이에도 불구하고,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전사들은 당나라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한다. 또한 고구려 최고 권력자 연개소문은 안시성에 군사를 보내는 것에 반대를 한다. 안시성은 홀로 고립된 채 이 불가능한 전투에 맞서야 한다.
 
토마토 추천평: 한국영화의 비주얼 충격 교과서
토마토 별점: ★★★★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