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C코리아, 15일 글로벌콘퍼런스 '크립토 페스타' 개최


한국시장 진출 기념…암호화폐 거래소 현황·미래 비전 등 논의

크게 크게 작게 작게 2018-11-06 오전 6:00:00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BTCC 코리아는 오는 1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글로벌 콘퍼런스 ‘2018 크립토 페스타(Crypto Festa) by BTCC Korea’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체인지 유어 스탠다드(Change your standard)’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BTCC거래소의 한국 시장 진출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퍼런스는 BTCC 코리아가 바라보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현재 진단과 미래 비전이 중점 논의될 전망이다. 또한 급변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BTCC 코리아의 투자에 대한 새로운 대안도 제시된다.
 
행사에는 BTCC 공동창업자 바비 리(Bobby Lee)를 비롯해 김승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유환징 아틀라스 캐피탈 파트너스 대표, 탕 링 INK 대표, 리 시앙민 체인 캐피털 대표, 린 샹주 JRR 크립토 대표, 장지에 클라우드 펀드 대표, 리 첸센 뤼통캐피털 창업자, 오스틴 리 CUC 공동창업자, 양슈오 모페이 캐피털 창업자 등 30여명의 암호화폐 투자펀드·벤처캐피털(VC)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전날인 14일 신사동에서는 사전 네트워킹 행사로 'BTCC KOREA CRYPTO NIGHT'도 열린다. 행사 당일에는 20여개의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30여개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기관(Crypto VC) 앞에서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오디션 프로그램과 전시 부스 투어도 실시된다.
 
한편 지난 2011년 중국에서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 BTCC는 지난달 31일 BTCC코리아 베타버전을 오픈했다. 현재 BTCC코리아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으로 다른 코인들을 거래하는 BTC·ETH 마켓을 지원한다.
 
BTCC 코리아 관계자는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이 좀 더 긴밀하게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기획했다"며 "특히,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과 VC를 연결해 서로가 가진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더욱 깊이 있는 협력을 논의할 시간을 최대한 설계했기에 참석자들은 차별화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크립토 페스타(Cryto Festa by BTCC Korea)’를 정례화해 내년 1분기 고객사 대상 밋업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