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랩스, 글로벌 게임 프로젝트와 밋업 개최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주제…6월4일 강남서 진행

크게 크게 작게 작게 2019-05-27 오전 10:16:19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블록체인 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시드 랩스(Hashed Labs)'가 신규 투자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와 밋업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6월4일 강남 해시드 라운지에서 열리는 밋업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이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NFT는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으로, 게임 아이템과 같은 수집 대상에 고유한 가치를 부여한다.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의 서로 다른 모양의 고양이 캐릭터가 NFT를 게임에서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다. 이날 해시드는 최근 투자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를 초청해 NFT 관련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는 마인크래프트나 로블록스와 같은 샌드박스 형식의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블록체인 게임으로, 올해 하반기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와 게임 플랫폼을 론칭할 계획이다.
 
엑시 인피니티는 포켓몬과 다마고치에서 영감을 받은 블록체인 기반 수집형 게임으로, 사용자는 게임 내 캐릭터인 엑시(Axie)를 사고 팔거나 번식시키거나 다른 사용자와의 전투를 통해 성장시킬 수 있다.
 
한편 이번 밋업에는 해시드 랩스의 어드바이저인 얏 시우(Yat Siu)도 연사로 참여한다. 얏 시우는 글로벌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다국적 기업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의 공동창업자 겸 회장이다.
 
애니모카 브랜드는 크립토키티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의 초기 투자사이자 크립토키티의 중국 퍼블리싱 권한을 갖고 있다.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해시드 랩스는 뛰어난 창의력과 개발 능력을 보유한 더 샌드박스와 엑시 인피니티에 투자했으며, 각 프로젝트가 갖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인사이트를 국내 업계 관계자 및 대중에게 공유하는 자리를 준비했다"며 "NFT 및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해시드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