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매주 마스크 '10만장' 푼다


손세정제, 소독제도 물량 확보…"생활 필수품 물량 수급 안정화 최우선"

크게 크게 작게 작게 2020-02-11 오전 10:29:25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SSG닷컴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구매가 폭증한 개인 위생용품 ‘마스크’와 ‘손세정제’ 안정적으로 공급한다고 11일 전했다.
 
건강 SSG+ 프로젝트 기획전 홍보 배너 이미지.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마스크 제조업체 및 중간 협력사와 협의를 거쳐 매주 최소 10만개 이상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손세정제와 소독제 공급량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전 수준의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사와 실시간 소통 라인을 구축했다. 이외에 이마트와의 협력을 통해 마스크 공급 체계도 이전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SSG닷컴은 코로나 바이러스 첫 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달 20일 이후, 기존 보유하고 있던 마스크 재고 200만개를 전량 소진한 상태다. 시장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며 가격 안정화에 힘썼다.
 
현재 SSG닷컴은 실시간으로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을 수급하고 있으며, 차주 중 마스크 물량을 최대로 확보해 가격 변동 없이 특별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고객 수요가 늘고 있는 위생용품, 청소용품을 모은 ‘건강 SSG+’ 기획전도 실시한다. 질병 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홍삼, 프로폴리스,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과 비누, 구강세정제, 물티슈 등 관련 위생용품 및 청소용품 위주로 구성했다. 위생용품을 상시적으로 구비해두려는 고객이 늘며 대용량 상품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상품을 준비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꼭 필요한 상품을 차질 없이 배송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위생용품 공급에 총력을 다하고 판매 가격 안정화에 힘써 불안감 해소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달 29일부터 모든 배송기사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고 손소독제 사용을 지도하고 있으며, 배송 차량 내외부 소독 등 온라인 배송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0 0